06

필리핀 바기오

BAGUIO

  • 지역설명
  • 여행 팁
  • 찾아가는 방법
  • 블로그 리뷰

AREA DESCRIPTION

BAGUIO

지역 설명

필리핀에서 가장 유명한 도시 중에 하나이며,
지난 99년간 필리핀의 여름 수도로 기념하고있다.

바기오는 1500년 말경 금과 미네랄이 루존 북쪽에 풍부하다는 소식을 들은 스페인 식민지 개척자들이 이 지역을 탐험하기 시작한 지역입니다. 계속되는 정복의 실패였지만 1846년,Guillermo de Galve 아래에 위치한 La Trinidad에 정착 하는데 성공했습니다. 그 후 여러 정착지들을 중심으로 Benguet Province이 생겨나고 예전에 Pulito of Kafagway라고 불리웠던 바기오가 수도로 세워졌습니다.

1900년도에는 미국에게 정복당했고 그들은 Benguet와 바기오를 중심으로 정부를 설립하였습니다. 미국 통치권 때 Kafagway는 도시와 피서지를 설립하기에 적합한 위치로 선정되었습니다. 지역의 명칭은 번햄 ( Burnham ) 호수에서 자라나는 초록 이끼를 가르키는 이바로이 ( Ibaloi )의 말 “ 베기우 ( begyiw ) ”를 따와 명명되었으며, 1909년에 바기오 시로 확정 되었습니다. 그로부터 바기오는 “ 여름 수도 ”가 되었으며 마닐라가 제일 더울 때 ( 건기 ) 필리핀 위원회에서는 공무를 여기로 이동하곤 했습니다.

거리를 지나다보면 미국 식민지때 세워졌던 미국식 건축물의 영향이 아직도 남아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바기오는 제 2차 세계대전 때 일본 폭격으로 인해 도시가 많이 손상 되었습니다. 1944년, 장군 야마시타 ( General Yamashita )가 미국 해방군들로부터 피신하여 북 루존의 바기오에 본부를 세웠습니다. 해방 운동이 한창 진행되고 있을 때 바기오는 미군이 일본군을 몰아내려고 쏜 폭격으로 인해 또 한번 파괴되었습니다. 그 당시 일본 부대가 무너지는 건 시간 문제였습니다. 1945년 9월 바기오에서 장군 야마시타는 미군에게 항복했습니다. 현재 바기오는 북 루존의 상업 중심지이며 시원한 날씨와 쾌적한 주위 환경을 중시하는 예술가들과 은퇴자들의 선호 거주지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