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환경

국내항공교통

아래의 항공편은 주요 도시로 매일 운항합니다.

아래의 항공편은 선교지역도 운항합니다.

* 소형 비행기로 주요 여행지까지 운행하는 전세기 스케줄도 있습니다.




해상교통

배편으로는 인터아일랜드 서비스를 이용해서 마닐라와 주요 항구지역을 오고 갈 수 있습니다. 페리는 작은 섬들을 오고 갈때 이용됩니다.

선박정보
[필리핀 선박회사 종류]
필리핀 경우 7107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여러 종류의 선박회사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SuperFerry와 SuperCat을 관광객들은 가장 많이 이용하게 됩니다.

SuperFerry는 매우 큰 배이고, 속도가 느리고, 장거리( 20시간 이상 )를 이동할 때 이용하는 배이고, 1주일에 2 ~ 3편 있는 배입니다. SuperCat은 100 ~ 200명 정원의 작은 배이고, 단거리( 1 ~ 3시간 )이동할 때 주로 이용하는 배이고, 빠릅니다. 장거리는 운행하지 않기 때문에 섬과 섬사이 여행시 이용합니다.

[필리핀 선박스케줄과 가격]
필리핀은 섬국가이기 때문에 지역 이동시 대중적인 교통수단은 비행기와 배로 나눌 수 있습니다.
마닐라에서 비행기로 이동시 1시간 ~ 1시간20분이면 어디든지 갈 수 있습니다.
국내선 경우는 일반적으로 편도 항공료가 2,500 ~ 3,000페소 ( 6만2천원 ~ 7만5천원 ) 정도합니다. 배편 이용하는 경우엔, 마닐라에서 비행기로 1시간 거리에 있는 지역을 갈 때에 20시간 ~ 24시간 걸립니다.

편도 배편 경우는 객실의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한국인이 많이 이용하는 CABIN 경우, 항공료의 절반가격입니다. 보통 특별한 일이 없으면 주로 비행기를 이용합니다. 배편 경우는 너무 많은 시간( 20시간 이상 )이 걸리며, 배편도 항공료에 비해서 2 ~ 3만원 밖에 저렴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배 여행을 좋아하거나 단체(대략 10명 이상)로 갈 경우 또는 시간상 약간 여유가 있는 경우에는 배편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지상교통

미터요금 및 고정요금제 택시는 전국의 주요 도시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택시 기본요금 : 40페소

지프니 ( Jeepney )와 버스는 대부분의 지역으로 이동 할 수 있는 저렴한 교통수단입니다.

메트로 마닐라에서 가장 빠른 교통수단은 철도입니다.
경전철( Light Rail Transport )은 모뉴멘터( Monument ) 북부지역에서 바클라란(Baclaran)의 남부 지역까지 운행되고 있으며 주요 교차로에 정거장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메트로 레일( MRT )은 EDSA를 종으로 관통하며 마카티의 금융지구 중심부를 따라 퀘손시티( Quezon City )의 노스 애비뉴( Norh Avenue )와 파사이 시티( PASAY CITY )의 타프트 애비뉴( Taft Avenue )를 연결하고 있습니다.

교통체증이 많은 마닐라에서 서민들의 빠른 발이 되어주는 MRT 와 LRT.LRTA 1호선은 하루최대 130만 9680명, 2호선의 경우 73만 240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철도정보( MRT & LR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