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환경

여행준비

여권

해외 여행을 떠날때 가장 중요한 여권과 티켓은 미리 준비해서 손 가방에 챙겨놓으면 좋습니다.

가방

하드케이스와 같은 딱딱한 가방이 좋습니다. 공항에서 선적할 때나 여행 도중 외부 충격으로부터 내용물을 보호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도난 방지를 위해 잠금 장치가 있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반적으로 일교차의 변화를 대비하여 더운 지역에 가더라도 긴 팔 옷을 챙기는 등의 대비는 필요합니다. 특별한 관광지에서는 복장을 제한하는 곳도 있으니 잘 확인해야 합니다. 여행일수를 고려하여 적절한 옷을 준비토록 하고, 속옷과 양말도 일수에 맞게 준비합니다. 또한 날씨변화에 대비하여 우산, 운동화, 샌들 등을 준비합니다.

간단한 세면도구 준비

호텔마다 치약, 칫솔, 면도기 등을 따로 준비하지 않는 경우가 있으므로 따로 준비해야 한다.

카메라 메모리와 건전지

여행시 대부분 많은 관광객들이 사진 찍기에 열중하게 됩니다. 남는 건 사진밖에 없다고…또한 비디오도 많이 사용합니다. 이 때 알아야 할 것은 카메라 메모리와 건전지는 한국에서 구입하는 것이 가장 경제적이라는 것입니다. 담아야 할 영상의 양을 생각하여 충분히 준비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상비약 준비

평소에 복용하는 약은 그대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에 다음과 같은 비상 약을 준비하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사제, 소화제, 신경안정제, 진통제, 멀미약, 감기약, 피로회복제 등을 준비하면 유용합니다.